About PEB

Plus Energy Building Innovative Technology

Welcome

플러스에너지빌딩 혁신기술 연구센터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러스에너지빌딩 혁신 기술 연구센터장 강 용 태

건물에너지 자립을 위한 플러스에너지빌딩 혁신 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플러스에너지빌딩 혁신 기술 연구센터

안녕하세요,
플러스에너지빌딩 혁신기술 연구센터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본 연구센터는 국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의무화로드맵을 수행함과 동시에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생산/저장/변환 혁신기술들을 개발하여 제로에너지 빌딩을 넘어 미래를 대비하는 플러스에너지빌딩을 구축하고자 설립되었으며, 고려대학교를 포함한 4개의 연구기관과 17개의 참여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구비전은 건물에너지 자립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생산 및 변환 성능 고효율화, 고밀도 열에너지 저장, 패시브·액티브 핵심기술 개발 및 최적화입니다. 플러스에너지빌딩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단위 기술을 확보할 뿐 아니라 기술간 연계 및 실증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플러스에너지 120%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하여 건물에너지 부하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과 더불어 에너지시스템 효율향상을 실현하고, 에너지의 시간적·공간적 불일치 문제를 건물 간 에너지그리드 형성을 통하여 해결하고자 합니다.

포괄적으로는 IoT 디지털 기술 적용, 에너지시스템 최적화, 대기오염 문제해결 등 범용적인 기술들과 함께 스마트시티 실현에 적용될 핵심기술이라 자부합니다.
연구를 수행하며 국가적 목표에 부응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며, 체계적인 연구수행을 토대로 에너지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연구원들을 배출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세계수준의 연구센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플러스에너지빌딩 혁신기술 연구센터 센터장강용태